단소위원회 5만불 기금 모집 운동
거수!
지난 11월 28일 토요일에, 단소건축 및 관리위원회 (이하 "단소위원회") 첫번째 모임을 가졌습니다. 정영조 위원장님과 정문식 간사님이 실질적인 행정/실무를 맡아 주실 것입니다.
이날 단소를 위하여 12월 31일까지 5만불 기금 모집운동을 벌이기로 하였으며 , 이미 정영조/이기욱 단우님이 각각 만불씩, 총 2만불을 입금하였습니다. 어려운 코로나 사태 중임에도 불구하고, 기부하여 주신 두분께 감사를 올립니다. 모든 단우 동지들이, 금액의 대소에 관계없이, 모두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라고, 지창렬 재무님 (213-500-5250), 정영조 위원장님 (213-880-2504), 정문식 간사 단우님께 (213-239-3139), 모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지금 기금이 있으면 좋지만, 약정이라고 꼭 하시기를 바랍니다. 본 위원장도 12월 31일까지는 약정을 하겠습니다.
위원부 단소의 중요성은 새삼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 것입니다. 현재로는 2가지 track으로 가는 데, 하나는, 흥사단 단독 건물을 구입하되, 가능한 도산과 흥사단이 전에 소유하였던, 역사적인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서, 건물을 구입하는 것입니다. 약 2백만불 정도 비용이 들 것입니다. 두번째는, LA 지역의 동포사회와 함께 윌셔고등학교 부지를 재건하는 일에 참여하는 것 입니다. 이것도,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, 자세한 정보가 필요합니다. 우리 흥사단은 이 2가지 건을 동시에 추진하면서, 할 수 있는 것 부터 면밀히 검토하면서, 추진하는 것 입니다. 이러한 일을 위하여, 위원부는 지금부터 차분히 자금을 모집하고, 적립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. 우리가 살아 있을 때에 이러한 꿈을 이루면 좋고, 그렇지 않으면, 차 세대에 우리의 꿈과 재정을 물려 주는 것입니다. 참여하시는 모든 단소 위원회 위원님들의 건승을 빌고, 또한 전체 단우들도 십시일반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. 2021년도 부터는, 단소위원회의 큰 활동을 통하여, 기금 모집에 박차를 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자기가 사는 집을 단소로 내 놓고, 평소에 기금을 잘 내는 훈련으로 상해임시정부, 대한인국민회, 흥사단 조직을 거뜬히 이끄신 도산을 본 받아, 모든 단우 동지들이 한분도 빠짐없이 이 기금모집 운동에 참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윤창희 올림 (각 지부장님들은, 각 지부 단우 동지들과 지금 EMAIL을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흥사단 미주 위원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