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range County

흥사단, '도산 사상' 수필 공모전…4000여명 한인 교수진과 협력

흥사단과 북미한인교수협회(KAUPA) 등이 공동으로 ‘도산 사상’에 대한 국제 수필 공모전을 진행한다.
 
특히 이번 공모전은 흥사단이 미주 지역 내 4000여 명에 이르는 한인 교수들의 네트워크를 이용, 차세대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.
 
15일 흥사단 미주위원부(위원장 서경원)에 따르면 오는 9월 30일까지 미국, 한국 등에서 ‘도산 안창호 선생의 사상, 현대화 및 세계화’라는 주제로 수필 작품 신청을 받는다. 수필은 이메일(dosanessay@gmail.com)로 제출하면 된다.
 
흥사단 오렌지카운티지부 이창수 지부장은 “전국에 수천 명의 한인 교수가 활동 중인데 학생들에게 안창호 선생의 생애와 사상 등을 알릴 좋은 기회라고 본다”며 “한인 교수들도 직접 수필을 응모할 수 있는데 전문적이고 양질의 작품이 많이 접수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   


응모는 ▶대학생(이하 수필 주제·한류와 도산 안창호) ▶대학원생(도산 사상의 현대화 및 세계화) ▶일반인(교수 포함·도산 사상의 실천적 방안) 등으로 가능하다.
 
한글 및 영어로도 작성이 가능하다. 수필의 양은 A4 용지로 대학생(10매 이상), 대학원생(20매 이상), 일반인(30매 이상) 등 차이가 있다.  
 
흥사단 서경원 위원장은 “입상자에게는 증서, 상패, 상금 등을 수여할 예정”이라며 “현재 상금으로만 1만6000달러 이상을 책정해놨으며 시상일은 오는 11월 9일 도산의 날 이후가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
 
한편, 이번 공모전은 흥사단 미주위원회가 주최하고 OC 지부가 주관한다. KAUPA를 비롯한 LA 총영사관, 대한인국민회기념재단, 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 등이 후원한다.  
 
▶문의: (714)392-3113 

0 Comments